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개요

Home 학과소개 학과개요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의료IT공학과Department of Medical Information Technology Engineering

 

정보화 사회(지식기반사회)로의 전환은 이미 70, 80년대부터 예견되어왔던 것입니다. 그리고 그 변화가 어떤 것을 의미 했었는지를 우리는 지금 하나씩 피부로 느끼고 있는 중입니다.

정보기술(IT)이라는 용어가 유행어처럼 사용되고 있으며 이제 모든 산업분야에 IT를 접목시킴으로써 새로운 가치가 창출되는 현상을 우리는 목격하고 있습니다.

항상 그래왔었지만 현재 전 세계적으로 정보기술(IT)을 갖춘 인력에 대한 수요는 그 어느 때보다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산업분야에서 요구하는 IT기술의 요구가 넓고 깊어지면서 정보기술뿐 아니라 해당분야에 대한 해박한 지식도 함께 요구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제는 소프트웨어 개발능력을 갖추는 것만으로는 부족하고 특정분야에 대한 넓고 깊은 지식이 함께 요구되고 있는 추세인 것입니다. 이제는 정보기술은 보편적인 지식이 되었고 그 기술을 어떤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느냐 하는 구체적인 요구가 제시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또 다른 변화로는, 경제적인 여유와 함게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거대한 산업군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바로 보건의료분야입니다. 보건의료분야는 IT와의 융합을 통하여 많은 부가적인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는 대표적인 분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거대 다국적 기업들이 부가가치가 높은 의료IT분야에 집중 투자하고 있으며, 국내적으로도 이 분야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주요기업 및 정부차원의 지원이 잇따르고 있는 것이 이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 인재상 전문성을 갖춘 실력 있는 의료 IT인, 비전을 갖고 미래를 설게하는 의료 IT인, 윤리적 인성을 갖춘 봉사하는 의료IT인, 인화의 리더십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의료 IT인
  • 교육목표

    -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창의융합적인 인재 양성

    - 의료IT분야에 탁월한 전문능력을 갖춘 전문 융합IT인재 양성

    -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환경을 적극적으로 선도하는 리더 양성

    - 합리적 사고와 국제적 감각을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

의료IT공학과 학과소개 자료

현재취업현황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