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학과소개

글로벌경영학과

Department of Global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학이란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학문이며, 기업과 자본주의 본질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기업과 기업관련 활동을 그 연구대상으로 삼고 있습니다. 글로벌경영학과에서는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관리, 회계학, 생산운영관리, 무역통상학, 국제경영, E-비지니스 등을 교육과정으로 배우게 됩니다.

윤리의식을 갖고 기업활동을 할 수 있는 경영전문가의 양성을 학습성과 목표로 합니다. 글로벌화와 급변하는 환경하에서 기업의 비전과 목표를 구현할 수 있는 리더를 양성하고, 경영학 이론을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며, 팀이나 조직에서 다른 사람들과 협력해서 일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킵니다.

또한 실무중심형 학습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고 현장 인턴 등을 통해 현장적응 능력을 갖춘 전문경영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졸업 후 진로

글로벌경영학과 졸업생들의 진출분야는 은행, 증권, 투자신탁, 보험, 물류 및 유통회사, 무역회사, 제조업체, 서비스기업 및 공무원 그리고 대학원으로 진출하게 됩니다.

공무원

장○선, 장○옥, 김○필, 김○휘, 김○중, 정○용, 전○황, 박○산, 이○검, 전○옥, 최○기, 이○욱, 명○용, 전○희, 이○렬, 이○호, 김○원, 이○천(시의원)

금융기관

박○영(하나은행), 김○서(농협), 김○용(새마을금고), 여○현(현대증권), 이○천(동양투자증권), 최○환(한국투자증권), 장○석(쌍용화재), 전○일(새마을금고), 박○미(하나은행), 이○면(하나은행), 박○덕(하나은행), 이○훈(SK증권), 장○익(LIG손해보험), 조○혜(우체국), 강○원(토마토저축은행), 유○은(농협), 맹○영(국민은행), 박○영(축협), 장○혜(축협)

대기업

박○중(CJ푸드), 이○석(삼양사), 서○우(문화비전), 정○성(오뚜기), 허○진(동도조명), 김○하(차바이오), 이○현(하나로통신), 최○철(LG정보통신), 홍○만(LG정보통신), 권○욱(삼성그룹), 왕○성(한진그룹), 최○섭(현대카드)

  • 담당부서 : 글로벌경영학과
  • 담당자 : 황지현
  • 연락처 : 041-730-5552
  • 최종수정일 : 2022-07-15 1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