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입학Q&A

Home 입학안내 입학Q&A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학교생활에 대해 글의 상세내용

『 학교생활에 대해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학교생활에 대해
작성자 이동근 등록일 2017-08-11 조회 2855
첨부  
전원기숙사인걸로 알고있는데 학교생활은 군대랑 유사한가요? 아니면 자유로운 편인가요? 예를들면 아침6시 기상 후 운동장 뛰고 저녁에 점호하고 이런 것들에 대해서요..
정시모집에서 자연계로 시험봐서 지원 가능한가요?

수정 삭제

학교생활에 대해 글의 상세내용

『 학교생활에 대해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RE: 학교생활에 대해
작성자 군사학과 등록일 2017-08-18 조회 2805
첨부  
1. 건양대 군사학교는 4년 동안 기숙사 생활을 합니다.
다만 군대와 같은 내무생활을 하는 것은 절대 아니니 착오가 없기를 바랍니다.
질문한 데로 아침 운동이 있기에 0630에 건강인원점호를 취하고 운동을 하며
저녁에는 2330에 마찬가지 건강인원점호를 취합니다.
점호도 군대와 같은 개념의 점호가 아니고 나머지 학과 생활도 대학 생활의 연장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기숙사에서의 생활도 상급생의 통제를 받는 것이 아니고 아침운동부터 전체적으로
각 학년별 자치임원 활동에 따라서 생활하기 때문에 군대와 같은 강제적인 통제는 없습니다.

특히 건양대는 군사학과들 내에서도 똥군기가 0인 학교며, 상하급생(짝선배 개념) 유대관계가 좋기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궁금하시면 재학생들에게 직접 전화하거나 톡을 보내면 알 수 있을 겁니다.

다만 공부는 열심히 해야 합니다.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아마 군대 내무생활 보다 더 힘들 수도 있어요. ㅎㅎ

2. 수시/정시 모두 문이과 교차 지원이 가능하기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아요.
정시 수능의 경우 국,영,수 세 과복을 반영하는데,
이과의 경우 수학을 가형(이과)으로 택할 경우 -1등급 및 가산점 15%를 적용해 줍니다.

추가 질문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바래요(윤형호 교수, ***-****-****)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