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입학Q&A

Home 입학안내 입학Q&A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군사학과 입학시 여학생의 진로 글의 상세내용

『 군사학과 입학시 여학생의 진로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군사학과 입학시 여학생의 진로
작성자 김진영 등록일 2016-09-01 조회 3924
첨부  
안녕하세요! 군사학과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입시홍보에는 대부분은 남자에대한 이야기들이 있어서 여군을 희망하는 저로서 궁금한 점이 많았습니다. 남자들은 전액 장학금을 받는데 여자는 그 해택을 받을 수 있는지 그리고 꼭 2학년때 시험을 보고 ROTC에 지원해서 임관을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ㅎㅎ 또 군사학과 특성상 남자가 많은데 여자로서 생활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수정 삭제

군사학과 입학시 여학생의 진로 글의 상세내용

『 군사학과 입학시 여학생의 진로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RE: 군사학과 입학시 여학생의 진로
작성자 군사학과 등록일 2016-09-02 조회 3911
첨부  
안녕하세요~ 건양대학교 군사학과 재학중인 여후보생입니다!!
건양대학교 군사학과에 입학하는 남학생들은 육군과의 협약으로 자동으로 군장학생으로 신분이 되어 등록금 전액을 지원 받지만, 여후보생의 경우는 군장학생 지원이 불가하기 때문에 육군에서 지급하는 장학금의 수여가 불가합니다.

허나, 본교 및 건양대 군사학과는 우수하고 유능한 여군장교의 배출에 힘쓰기 위해 여후보생들의 생활여건을 보장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먼저, 건양대학교 군사학과는 여후보생들에게 다양한 장학금 혜택의 권한이 주어집니다. 입학과 동시에 장려금을 지원하며, 군사학과에서의 생활을 보장할 수 있는 장학 혜택이 많습니다.
다음, 건양대학교의 다양한 장학혜택입니다. 건양대학교는 다양한 장학금에 대한 혜택이 있습니다, 성적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범위가 넓습니다. 또한, 건양대 군사학과의 졸업요건이면서 학업프로그램(토익, 한자, 전산, 무도 등)에 해당하는 분야들이 학교의 장학금 제도와 연계되어 다양하면서도 많은 액수의 장학금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2학년 때 ROTC에 붙게 되면 교내 ROTC 후보생에 대한 장려금 혜택과 국가에서 지원하는 ROTC 후보생에 대한 장학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군사학과에 재학하는 여학생들은 ROTC가 되길 권장하되, 꼭 ROTC가 아니라 4학년이 되어 학사장교에 지원하여서 임관할 수 있습니다!

건양대학교 군사학과는 한 학년이 45명으로 구성되어, 남학생 40명과 여학생 5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남학생들은 교내 남학생 기숙사 건물(봉소학사)에서 여학생들은 교내 여학생 기숙사 건물(현암학사)에서 생활합니다. 수업을 비롯한 모든 학과 활동은 남녀후보생들이 함께 생활하는 형태입니다.
저희 건양대학교 군사학과는 학과장님 및 교수님들과 임원진들을 필두로 하여, 과 내 부조리나 불건전한 행동 및 군기잡기(학생들만의 이상한 군기 등) 등의 행위를 일체 금하여 규율과 법칙을 준수하며 군사학과 내규를 따라 행동합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군사학과 학과장: ***-****-****>
으로 전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